[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솔라나(SOL)가 225달러 저항선을 넘어서며 연중 최고가를 경신했다. 솔라나는 현재 사상 최고가(ATH) 대비 약 10% 낮은 23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뉴스BTC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SOL의 다음 목표가로 250 달러 제시하며, 성공적인 돌파가 새로운 ATH를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SOL, 새로운 가격 발견 단계로 진입하나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이번 상승을 ‘강세 국면의 시작’으로 평가하며, SOL의 강력한 가격 움직임이 향후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SOL이 250 달를 돌파하면 강세 랠리가 이어질 가능성이 크며, 이는 투자자들의 매수 압력을 촉진해 새로운 기록을 세울 것”이라고 분석했다.
SOL 상승세 유지 조건: 주요 가격 수준에 주목
현재 235 달러에서 거래 중인 솔라나는 225 달러를 주요 지지선으로 삼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수준은 최근 돌파를 검증하며 추가 상승의 기반이 될 중요한 가격대다.
만약 SOL이 저항선이었던 225달러를 지지선으로 삼아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ATH인 259 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225 달러 이하로 하락할 경우, 잠시 횡보 국면을 거칠 수 있다. 이는 약세가 아니라, 최근 상승분을 소화하며 새로운 기반을 다지는 과정으로 해석된다.
지금의 강세 흐름은 비트코인의 상승세와 맞물려 시장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앞으로의 며칠은 솔라나의 가격 방향성을 결정지을 중요한 시기가 될 전망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