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리플(XRP)이 연말 전 폭발적 상승을 예고하며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0일 코인마켓캡에서 리플(XRP)은 1.11달러에 거래되며 지난주 대비 56.39% 상승했다. 비트코인(BTC)은 같은 기간 4.91% 올랐으며 이더리움(ETH)은 4.25% 하락한 것과 대조를 이룬다. 리플 코인이 최근에 상승한 이유는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 환경 변화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다.
# 트럼프 당선 후 규제 변화 기대, 리플 급등 배경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 이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 교체 가능성이 언급되며 암호화폐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특히 SEC와 리플 간의 법적 분쟁이 종결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XRP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가 커졌다.
일부 전문가들은 XRP의 연말 가격 목표를 2달러로 예상했으며, 과감히 27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주장도 나왔다.
The train has left already
Expect a massive rally to a new ath from now till March 2025. pic.twitter.com/tmQ4bkWv3U
— Mikybull ?Crypto (@MikybullCrypto) November 15, 2024
암호화폐 분석가 미키불(Mikybull)은 소셜 미디어 엑스를 통해 XRP가 새로운 역대 최고가(ATH)를 향해 움직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부터 2025년 3월까지 XRP는 새로운 최고가로의 급등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XRP가 장기간 횡보를 마치고 새로운 상승 흐름에 접어들었다는 해석이다. XRP 지지자 가우다(Gauda)는 리플 코인이 도지코인처럼 급등하며 $27도 넘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XRP 21 EMA PUMP ( $3.7, $9 and $27):
Simple Chart, Every Time #XRP on monthly basis closes on and above 21 EMA with full body candle above 21 EMA, It Pumped hard.
These pumps are as follows:
✅5000% Increase: This could take us to $27 from where we are now!
✅1500% Rise: We… pic.twitter.com/80iaqRC3eU— EGRAG CRYPTO (@egragcrypto) November 14, 2024
# 상승 이끌 새로운 코인은? 페페언체인드 등에 쏠리는 관심
다만, XRP의 높은 시가총액은 상승 비율의 제한 요인이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며 신생 코인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자체 레이어2(L2) 체인을 보유한 ‘페페언체인드(Pepe Unchained, $PEPU)‘가 주목받고 있다.
페페언체인드는 자체 이더리움 레이어2 체인을 출시해 메인넷보다 100배 빠른 속도와 저렴한 거래 수수료로 밈코인 트레이딩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미 사전 판매로 3900만 달러를 모금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PEPU 토큰의 지속적인 가격 상승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현재 $PEPU 토큰은 0.012897달러에 판매 중이며, 12시간마다 가격이 소폭 인상된다. 사전 판매 종료 후, 투자자는 토큰을 스테이킹 풀에 예치해 연간 보상률(APY) 최대 74%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스테이킹 풀 규모가 커질수록 보상률은 감소할 전망이다.
페페언체인드는 사전 판매 종료 후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준비 중이다. 투자자는 페페언체인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더리움 호환 지갑을 연결한 뒤 USDT, ETH 등으로 $PEPU를 구매할 수 있으며, 최신 소식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