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카르다노(ADA)가 지난 한 주 동안 50% 급등하며 주목받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긍정적인 시장 심리, 커뮤니티 주도 개발, 기술 대기업 등과의 협업 소문 등이 이번 급등의 배경으로 지목되고 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스코필드(Scofield)는 “카르다노가 불타고 있다”고 평가하며 ADA의 강세를 강조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ADA가 10월 이후 140% 상승했다며 가격 목표를 6달러로 설정했다. 크립토스러스(CryptosRus)도 이를 지지하며, ADA가 이전 사이클을 따른다면 2025년 말까지 목표치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와 함께, 카르다노가 스페이스X(SpaceX) 및 도지코인(DOGE)과 협력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문은 이 예측이 보수적일 수도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ADA 보유자 중 66%는 여전히 수익 상태에 있으며, 6%는 손익분기점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래 투자자들이 ADA를 적극적으로 매수하고 있다. 알리 마르티네즈는 지난 한 달 동안 ADA 보유량이 1000만 이상인 투자자들이 보유량을 145.7% 늘렸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창립자는 리플(Ripple)과의 생태계 통합 가능성을 언급하며 디파이(DeFi) 요소 강화, 유동성 계층 확장 같은 상호 이익을 강조했다.
또한, 호스킨슨의 스페이스X 본사 방문은 협업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더욱 고조시켰다. 비밀 유지 계약(NDA)으로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는 향후 업데이트를 약속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카르다노는 24시간 전보다 14% 상승한 0.84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