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낫코인(Notcoin)과 헬리카 게이밍(Helika Gaming)이 텔레그램 사용자를 위한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텔레그램 게이밍 액셀러레이터를 출범했다.
20일(현지시간)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텔레그램 9억 명 이상의 사용자 기반을 활용해 게임 스튜디오와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액셀러레이터는 무료 트래픽 및 분석 도구, 게임 업계 베테랑과 웹3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제공한다.
메신저 플랫폼에서의 게임 시장 잠재력은 이미 검증된 바 있다. 대표적으로 중국의 위챗(WeChat) 게임은 2024년 상반기에만 2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텔레그램 기반 게임인 낫코인과 캣티즌(Catizen) 또한 수백만 사용자를 확보하며 큰 성공을 거뒀다.
이번 프로그램은 효율적인 게임 개발을 위한 AI 활용과 함께 브라우저 기반 게임 성능을 향상시키는 WebGL 기술을 도입해 차세대 게임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텔레그램이 더 많은 사용자 참여와 수익화를 가능하게 하는 미드코어 게임(midcore games)으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점도 주목된다.
낫코인은 텔레그램과 TON 블록체인에서 ‘탭 투 언(Tap-to-Earn)’ 게임을 개척한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의 기술적 지원을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