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가명을 사용하는 암호화폐 분석가 크레더블(Credible)이 비트코인 대비 리플(X)의 사상 최고가 도달은 단지 시간 문제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20일(현지 시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알트코인에 대한 적기 예측으로 잘 알려진 크레더블은 X(구 트위터)를 통해 “XRP/BTC가 사상 최고가(ATH)를 달성하는 것은 ‘만약의 문제가 아니라 시간의 문제’”라고 밝혔다.
그러나 크레더블은 XRP/BTC의 새로운 최고가 도달은 쉽지 않을 것이며 여전히 두개의 거센 저항 레벨을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크레더블은 XRP/BTC 차트를 놓고 “붉은 지대가 주요 저항선”이라며 “현재 이 구간에서 저항을 받을 가능성이 크지만, 이는 광범위한 저항선이기 때문에 XRP/USD 가격은 숨 고르기에 들어가기 전에 1.50~2달러 수준까지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붉은 영역 위 점선(저항선)을 지지선으로 전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단계가 완료되어야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목표로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크레더블은 XRP/BTC가 0.0000399 BTC의 붉은 점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향해 랠리를 시작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는 XRP/USD 가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만약 우리가 이 저항선을 지지선으로 전환하면 XRP/USD 가격이 두 자릿수에 도달할 가능성이 빠르게 열릴 것이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을 기준으로 하면 XRP/BTC의 새로운 사상 최고가는 XRP 가격을 쉽게 20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크레더블은 이러한 움직임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인내심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데일리호들 기사 작성 시점 XRP/BTC는 0.00001196 BTC(약 1.10달러)에 거래됐다.
XRP는 뉴욕 시간 20일 오후 2시 30분 코인마켓캡에서 1.07 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3.46%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