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기업 포르테(Forte)가 리플(Ripple)의 개발자 생태계 지원 프로젝트 스프링(Xpring)과 게임 개발자 지원을 위해 1억달러(한화 약 1130억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조성된 자금은 포르테의 플랫폼 기술 운영 및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한 오픈소스 솔루션에 사용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 개발 환경을 개선하고 발전된 게임 경제를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나 많은 개발자들이 블록체인을 게임에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느껴왔다. 이에 포르테는 플랫폼을 구축해 개발자들이 게임에 블록체인을 쉽게 적용할 수 있게 했다.
포르테의 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면 플레이어의 게임 참여도를 높이고 현금 결제를 증가시킬 수 있다. 포르테가 운용하는 초기 자금은 일일 접속자 5만 명 이상의 게임을 운영하는 개발자와 신규 게임 개발 및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하고자 하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사용된다.
앨런 마(Allen Ma) 포르테 파트너십 부문 VP(VP Partnerships, Forte)는 “포르테는 수천 명 혹은 그 이상의 일일 접속자가 있는 게임 경제를 운영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 적극적인 관심이 있는 게임 개발자들과 함께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르테의 기술에는 리플과 협력해 설계한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이를 활용해 블록체인을 통한 원활한 거래를 지원한다. 포르테는 시작 단계부터 체인 간의 상호운용성에 집중했다. 소비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브렛 사일러(Brett Seyler) 포르테 최고플랫폼담당자(Chief Platform Officer)는 “게임은 디지털 소액결제 경제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1400억 달러(한화 약 159조 원) 규모의 글로벌 산업이기에 우리는 게임산업이 블록체인 기술로 이루어지는 통합과 탄력에 힘입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면서 “게임 산업은 대규모 경제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던 비어드(Ethan Beard) 리플 스프링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of Ripple’s Xpring)은 “포르테와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고 있다”면서 “블록체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 채택을 이끄는 데에 필수적인 단계”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