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절킷(Zircuit, ZRC)이 시즌 2 에어드롭 클레임이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1월 20일 오전 5시(UTC) 스냅샷을 기준으로 약 13만 명의 사용자가 지급 대상에 포함됐다.
이번 시즌에는 총 3억 ZRC 토큰이 클레임 대상에 올랐다. ZRC는 지르큇(Zircuit)의 생태계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토큰이다.
시즌 1 에어드롭 참여자들에게는 전체 ZRC 공급량의 7%가, 시즌 2 참여자들에게는 3%가 배분된다. 절킷은 이를 통해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고 사용자와 개발자 간의 긴밀한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참여자들은 이외에도 또한 네트워크 내 앱의 공정 출시(fair launch)에 참여하거나 생태계 성장을 지원할 수 있다. 절킷 측은 “ZRC는 개발자와 사용자의 인센티브를 조율해 협력과 혁신을 촉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즌에서 새롭게 도입된 사항과 향후 계획은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절킷은 AI 기술을 활용해 트랜잭션을 사전에 감지하고, 악의적 트랜잭션을 차단해 사용자 보호를 강화하는 혁신적 보안 계층을 도입했다.
절킷의 AI 보안 소프트웨어는 트랜잭션 감지 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기존 보안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한다. 이 기술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위협을 사전에 차단해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