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리플 레저(XRPL) 네트워크가 2024년 10월 이후 46%의 노드 증가를 기록했다고 크립토뉴스랜드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재 828개의 활성 노드가 운영 중이다.
노드 활동 증가, 네트워크 확장 가속화
XRPL는 건강한 확장을 이루고 있다. 현재 △434개의 노드가 최신 버전인 rippled-2.2.3을 사용 중이며, △165개는 rippled-2.2.2를, △99개는 rippled-2.2.0을 사용한다. 구버전인 rippled-2.1.0은 단 1개 노드만 사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신 소프트웨어로의 전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와 같은 노드 증가는 XRPL의 높은 처리 속도와 저렴한 비용을 장점으로 꼽는 사용자와 기업의 관심 덕분이다. 특히 △자율 금융 △국경 간 결제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XRPL을 선택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네트워크의 가치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노드가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의 보안성과 신뢰성도 더욱 강화되고 있다.
개발자 참여, 네트워크 성장을 견인
XRPL의 성장 동력은 개발자들의 활발한 참여다. 다른 블록체인이 채굴에 의존하는 것과 달리, XRPL은 개발자들이 네트워크 상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솔루션을 구축하면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개발자들의 활동은 플랫폼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는 동시에, 블록체인 기술을 탐구하려는 기업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다.
기업들은 블록체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노드를 운영하며 네트워크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은 XRP 레저의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