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박현재] 저킷(ZRC)이 시즌2까지의 에어드랍 클레임과 함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한다. CATI 런치풀로 채굴한 사용자는 토큰 전송을 잊지 말아야 한다.
상장은 11월 25일 오후 7시에 시작된다. 사용자들은 에어드랍 클레임 사이트를 통해 시즌1과 시즌2의 에어드랍을 모두 받을 수 있으며, 저킷 메인넷을 이용하려면 ETH 가스비를 준비해야 한다. 총 토큰 공급량은 100억 개이며, 토큰 컨트랙트는 0xfd418e42783382e86ae91e445406600ba144d162이다.
토큰 ZRC는 △커뮤니티 에어드롭에 전체 공급량의 21% 할당 △12.45% 즉시 청구 가능(조건 없음) △13.08% 미래 커뮤니티 이니셔티브에 활용 △팀 및 투자자 대상 12개월 락업 등 분배 구조를 갖추고 있다. 바이비트, 해시키 글로벌, 비트겟, MEXC, 게이트아이오에서 거래가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각 거래소 공지를 확인하면 알 수 있다.
# 저킷, 인공지능으로 블록체인 보안과 확장성 혁신한다
저킷은 AI를 활용한 보안 강화와 트랜잭션 효율화를 목표로 하는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이다.
이더리움 기반의 롤업(Rollup) 방식을 채택해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중앙화된 시퀀서에 AI 보안 소프트웨어를 도입해 트랜잭션을 사전 차단하는 시퀀서 레벨 보안(SLS, Sequencer Level Security)을 구현했다.
SLS는 △악의적 트랜잭션 감지 △격리 및 해제 기준 적용 △최종 트랜잭션 실행 등 세 단계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의 보안을 강화하며, 기존 하드포크나 롤백 같은 과도한 조치를 피할 수 있다.
저킷은 100% EVM 호환성을 지원하며, 주요 지갑과 개발 도구를 통해 디앱(dApp) 개발자에게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 악의적 트랜잭션 막는 인공지능, 편안한 웹3 경험 만들까?
롤업 블록체인은 트랜잭션을 레이어2에서 처리하고 최종 결과만 레이어1에 기록해 확장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롤업은 중앙화된 시퀀서 구조로 운영돼 보안 문제가 제기된다.
저킷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악의적 트랜잭션을 감지하고 차단하는 AI 기반 보안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2024년 10월 기준 레이어2 블록체인 중 TVL 상승률 1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