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마인드 네트워크(Mind Network)가 완전동형암호(FHE) 기술을 기반으로 한 투표 플랫폼 ‘마인드브이 허브(MindV Hubs)’를 공식 출시했다. FHE는 암호화된 자료를 복호화 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원하는 자료를 검색 및 통계처리 할 수 있도록 하는 암호기반 기술이다.
$vFHE 보유자들은 이번 출시를 통해 투표 및 위임 기능에 참여할 수 있으며, FHE 생태계에 기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1차 등록 단계에서 MindV 유권자 등록도 시작된다. 투표자 1만 명은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마인드 네트워크는 “투표권은 기본권”이라며 “FHE 기술을 통해 투표 주권과 데이터 보호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1000만 달러의 투자 유치를 발표한 바 있는 마인드 네트워크는 이번 MindV 출시를 통해 디지털 미래를 위한 투명하고 안전한 투표 인프라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MindV는 ZAMA의 HTTPZ 개념에서 영감을 받아 ‘암호화는 주권’이라는 원칙을 반영했다. 이를 통해 △AI를 활용한 분산형 데이터 처리 △데이터 유출 방지 △IoT 기기 데이터 보호 등의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공정한 합의와 데이터 보호를 실현한다.
MindV Hubs는 FHE 기술을 기반으로 △FCN(FHE 합의 네트워크) △FDN(FHE 복호화 네트워크) △RandGen(합의 기반 난수 생성 허브) 등을 운영한다.
특히 RandGen은 블록체인, 머신러닝, 게임 등 보안이 중요한 분야에서 예측 불가능한 난수를 생성하며 높은 보안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vFHE 토큰을 활용해 △직접 투표 △허브에 위임 △보상 수령 등의 방식으로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vFHE는 리스테이킹된 자산을 기반으로 투표권을 토큰화한 것으로, 마인드 네트워크의 에어드롭 기준이 된다. 또한 $vFHE를 활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유권자로 등록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 다양한 파트너십으로 암호화폐 AI 발전 이끈다
마인드 네트워크는 여러 Web3 프로젝트와 협력해 FHE 기술을 확장하고 있다. 주요 파트너로는 △인프스톤즈(InfStones) △KIP 프로토콜(KIP Protocol) △라이벌즈 네트워크(Rivalz Network) △루모즈(Lumoz) △CARV △DIN △Inferix 등이 있다.
DIN의 창립자인 해럴드는 “마인드 네트워크와 협력해 암호화폐 AI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키고 효율적인 탈중앙 AI 솔루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브(CARV)의 CTO 유카이 투는 “FHE 기술을 통해 데이터 교환과 거버넌스의 보안을 강화해 사용자 주권 중심의 Web3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인드 네트워크는 FHE 기술을 통해 Web3 인프라의 전면적인 암호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FCN과 RandGen과 같은 모듈형 구성 요소를 제공해 개발자들이 FHE 기술을 탐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주권과 개인 정보 보호를 유지하면서도 확장 가능한 보안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인드 네트워크는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 이더리움 재단(Ethereum Foundation) 등 저명한 투자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암호화는 주권’이라는 비전 아래 Web3의 완전 암호화 인프라를 구축하며 미래의 디지털 경제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