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프로토콜(Xprotocol)과 엑스와이오(XYO)가 탈중앙화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DePIN) 혁신을 위한 협력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엑스프로토콜의 신개념 DePIN 스마트폰인 엑스포지(XForge)가 엑스와이오 기반의 코인(COIN) 생태계에 통합돼 사용자 경험이 향상됐다.
엑스와이오는 DePIN 프로젝트의 탈중앙화 데이터 검증 기술과 인프라를 제공하며, 물리적 환경과 디지털 환경을 연결해 물류와 게임 등 다양한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고자 한다. 코인 앱의 런앤런(Learn & Earn) 기능은 사용자들이 DePIN 기술을 학습하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엑스포지는 세계 최초의 DePIN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블록체인 노드 운영 △탈중앙화 네트워크 이동 중 참여 △디지털 자산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엑스포지는 코인 앱과 호환되어 스마트폰만으로 DePIN 생태계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엑스와이오와 엑스프로토콜의 협력으로 엑스포지와 코인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DePIN 생태계가 구축됐다. 엑스포지 사용자는 코인 앱을 통해 △위치 데이터를 검증하며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며 △탈중앙화 인프라에 기여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2024년 11월 25일, 13:5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