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브(Grove)는 리플 레저(XRPL) EVM 사이드체인에 포켓 네트워크(Pocket Network)의 데이터 솔루션을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이 협력은 XRPL의 네트워크 안정성과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 기능을 결합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전망이다.
XRPL EVM은 리플 레저 블록체인에 이더리움 가상머신(EVM)을 통합한 개념이다. 이를 통해 XRPL 생태계에서도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포켓 네트워크는 애플리케이션과 게이트웨이를 지원하기 위해 탈중앙화된 노드 네트워크를 인센티브화하는 비허가형 프로토콜로, 노드 운영자에게 자체 토큰인 POKT를 보상으로 지급해 요청을 처리한다.
그로브는 포켓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성능 향상 계층인 게이트웨이를 통해 사용자 요청을 처리하는 노드 중 최고 성능을 제공하는 노드를 선택한다. 이를 통해 XRPL EVM 사이드체인 사용자들에게 낮은 지연 시간, 높은 가동률,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보장한다고 밝혔다. 이 협력은 블록체인 간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키고, 혁신적인 개발 환경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 기사는 2024년 11월 25일, 15:0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