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디지털경제 전문 미디어 블록미디어가 주최하는 ‘블록페스타 2024: Future of Web3 Industry’가 오는 12월3일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Two IFC 3층 더 포럼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을 맞아 업계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실효성 있는 법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규제와 가상자산의 미래 △혁신 금융으로서의 블록체인 △블록체인,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등 3개의 주요 세션으로 구성된다.
블록페스타2024에는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석우 DAXA 의장 및 두나무 대표, 아서 헤이스 비트멕스 공동창립자 등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주요 인사들이 연사로 나선다.
주요 하이라이트는 ‘전통금융이 바라본 가상자산 혁신과 금융으로서의 변화’를 주제로 한 정책토론이다.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김용범 해시드오픈리서치 대표가 참여해 가상자산 정책 현황을 짚어보고, 개선점을 고찰한다. 이를 통해 전통 금융권과 가상자산 시장의 융합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한국블록체인학회장 및 가상자산위원회 민간위원인 박용범 단국대 교수의 ‘디지털자산의 도전과 진화’ 키노트를 시작으로, 가상자산 규제 체계와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된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서는 비트멕스 공동창립자 아서 헤이스가 2025년 가상자산 시장 전망을 제시한다. 이 밖에도 국내 웹3 업계 대표들이 나서 블록체인 기술의 금융 혁신 사례와 웹3의 미래 비전을 공유한다. 아시아 블록체인 산업의 현황과 미래, 스타트업 투자 사례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적용 사례도 다뤄진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이벤터스와 온오프믹스를 통해 등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현장 등록은 행사 당일 3층 등록데스크에서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록페스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