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더 샌드박스(Sandbox, SAND)가 최근 0.77달러에 근접하며 연중 최고가를 기록했다. 장기적으로 횡보를 이어가던 SAND는 하락 추세를 탈피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25일(현지시간)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SAND는 2024년 고점 부근에서 거래되며 회복 궤도에 올랐다. 비록 사상 최고가에는 크게 못 미치지만, 다른 암호화폐와 함께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주목할 만한 점은 주요 투자사인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의 매도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SAND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애니모카 브랜드 관련 지갑들은 최근 2500만 SAND(약 865만 달러 상당)를 바이낸스에 입금했다. 이 지갑은 지난달에도 100만 개 이상의 SAND를 추가로 거래소에 송금하며 SAND를 전량 처분한 것으로 보인다.
애니모카 브랜드의 SAND 매도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의 매도 압력은 눈에 띄지 않았다. 이는 더 샌드박스의 토큰이 이미 93% 이상 유통되고, 2025년 2월까지 소량만 추가 분배될 예정이라는 점과 관련이 있다. 시장은 애니모카 브랜드의 매도가 토큰 가치를 흔들지 않을 만큼 안정적으로 보고 있다.
SAND의 강세는 애니모카 브랜드의 다른 주요 프로젝트들의 회복과 궤를 같이한다.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AXS)는 최근 8달러를 돌파하며 한 달 최고가를 기록했다. AXS는 일일 활성 사용자 수가 다시 10만 명을 넘어 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검색량도 증가하는 등 강한 반등세를 보였다.
더 샌드박스의 최근 반등은 Web3 시장의 회복과도 맞물려 있다. SAND와 같은 프로젝트는 향후 생태계의 성장과 더불어 추가 상승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투자자들은 향후 배포 일정과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주목하며 시장 흐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