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신지은 앵커] 아랍에미리트은행연합(UBF)과 아부다비 글로벌마켓(ADGM)이 암호화폐와 핀테크에 관한 공동 포럼을 개최했다.
17일(현지시각) 아랍에미리트(UAE) 공식 통신사 에미레이트 뉴스 에이전시는 UBF와 ADGM이 공동으로 포럼을 개최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이번 포럼이 핀테크와 암호화폐가 직면한 도전과 기회에 대한 토론의 장이 됐다고 보도했다.
UBF는 UAE 소재 50개 회원 은행을 대표하는 비영리 단체다. ADGM은 UAE의 수도에 위치한 국제금융센터다.
에미레이트 뉴스 에이전시는 “이번 포럼에서 ADGM는 암호화폐 규제의 목적과 암호화폐에 대한 주요 정책들을 소개하는 한편 암호화폐 관련 규제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한 절차 등을 밝혔다”고 전했다.
압둘 아지즈 알 구르헤르 UBF 의장은 포럼에서 “암호화폐 등 새로운 핀테크 자산의 급속한 출현을 감안할 때 이들 기술의 발전을 좌우하는 법적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고도 전했다.
UAE는 암호화폐에 대한 국가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나라 중 하나다.
지난 2월 UAE 재무부는 제7차 세계정부정상회의(7th World Government Summit)에서 자국 경제의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digital asset) 개발 문제를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같은 달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의 6개 시중은행은 암호화폐 프로젝트 육성을 위한 디지털 통화 프로젝트에 나서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