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솔브 프로토콜(Solv Protocol)이 제우스 네트워크(Zeus Network)와의 협력을 26일 발표했다.
제우스 네트워크는 비트코인과 솔라나를 무허가 방식으로 연결하는 통신 레이어로, 이번 협력을 통해 솔브BTC(SolvBTC) 보유자는 솔라나 생태계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솔브 프로토콜은 비트코인 유동성의 1%를 솔라나로 온보딩해 비트코인 활용 기회를 확장하고 솔라나의 역동적인 생태계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제우스 네트워크와의 협력은 비트코인과 솔라나 생태계를 혁신적으로 연결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솔브BTC 보유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솔라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디파이(DeFi) 및 다양한 디앱에서 비트코인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주요 효과는 다음과 같다.
△ 비트코인 보유자를 위한 새로운 디파이 수익 기회 창출
△ 솔라나 유동성 풀의 자본 효율성 향상
△ 비트코인과 솔라나 생태계 간 지속 가능한 상호 성장 지원
솔브 프로토콜과 제우스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고 솔라나 생태계 성장을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트코인과 솔라나 간의 원활한 연결은 비트코인 보유자의 참여를 촉진하며 디파이 혁신을 재정의할 전망이다.
솔브 프로토콜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더 많은 파트너십을 통해 생태계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력이 양 네트워크의 발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