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해시키의 플랫폼 토큰 HSK가 2024년 11월 26일 오전 10시(UTC)부터 주요 글로벌 거래소에서 스팟 거래를 시작한다. 거래소는 해시키 글로벌(HashKey Global), 쿠코인(KuCoin), 게이트아이오(Gate.io), 빙엑스(BingX), MEXC다.
HSK는 해시키 그룹(HashKey Group)의 생태계 토큰으로, △거래 수수료 할인 △독점 토큰 선구매 권한 △노드 검증 보상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또한 해시키의 레이어 2 블록체인 ‘해시키 체인(HashKey Chain)’의 네이티브 및 가스 토큰으로, 보유자에게 네트워크 내 거버넌스 및 의사결정 권한을 부여한다.
# 초기 공급량 11%, 생태계 성장에 초점
HSK의 총 발행량은 10억 개로 제한된다. 이 중 65%는 생태계 장기 성장 지원에, 30%는 팀에, 5%는 펀드로 배정됐다. 토큰 생성 이벤트(TGE) 시 초기 유통량은 1억1000만 개로 전체의 11%를 차지하며, 나머지 생태계 토큰은 TGE 이후 48개월 동안 선형적으로 배포된다.
해시키 에코 랩스(HashKey Eco Labs)의 CEO 케이(Kay)는 “HSK를 통해 사용자들이 해시키 생태계를 함께 구축하고, 성장의 장기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TGE 초기 유통량의 11% 중 9%는 규정을 준수하며 거래와 성장 활동에 참여한 초기 사용자들에게 배정됐다”고 말했다.
이들은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했으며, HSK 상장 후 해당 포인트가 토큰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나머지 2%는 유동성 지원 및 활동 관련 비용에 사용된다.
# 생태계 투명성 및 지속 성장 이끈다
TGE 이후에도 남은 생태계 토큰은 △에어드롭 인센티브 △해시키 체인 보조금(hsk.xyz) △유동성 보상 △해시키 생태계 애플리케이션 통합 등을 통해 전략적이고 투명하게 배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 참여를 장려하고 혁신적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케이는 “해시키 체인의 메인넷은 12월 출시된다”며 “이는 준법성을 중시하면서도 혁신을 장려하는 블록체인으로, 비트코인 금융(BTCFi), 결제 금융(PayFi), 스테이블코인 등 분야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통 금융과 암호화폐 시장을 연결하는 완전한 웹3 서비스를 제공하며, HSK는 해시키 체인 생태계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