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혁신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갈레온(Galeon)이 새로운 플랫폼 ‘아틀란티스(Atlantis)’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갈레온 커뮤니티 ‘개척자(Pioneers)’를 하나로 연결하는 탈중앙화 의료 생태계를 목표로 한다.
갈레온은 올해 초부터 의료 행사와 회의를 통해 활발히 활동해왔다. 이번에 선보인 아틀란티스는 병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의료진, 전자 건강 기록(EHR)으로 혜택을 받는 환자, 혁신가와 초기 사용자 등 커뮤니티 구성원을 하나로 연결한다.
아틀란티스는 24시간 전 세계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플랫폼으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적용해 사용자 경험을 간소화했다.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도 웹2와 웹3 간의 다리 역할을 한다. 갈레온의 지능형 전자건강기록(EHR)은 환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면서도 데이터를 익명화해 안전하게 관리한다.
갈레온은 이 플랫폼을 통해 탈중앙화된 의료 AI 훈련을 지원하며, 미래 의료 투자와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기반 역할을 맡는다. 사용자는 아틀란티스 플랫폼에서 $GALEON 토큰에 투자하거나, 비영리 과학 프로젝트를 위한 투표를 통해 의료 연구를 지원할 수 있다.
갈레온은 AI와 블록체인을 활용해 의료 데이터를 혁신적으로 관리하고 과학을 탈중앙화하며, 데이터 중심 의료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갈레온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2024년 11월 27일, 16:5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