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자산운용사 21셰어스가 유럽 시장에 네 가지 새로운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ETP)을 선보였다. 이번 출시된 ETP는 △피어스 네트워크(Pyth Network) △온도(Ondo) △렌더(Render)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을 기반으로 하며, 가격 오라클, 자산 토큰화, 분산 컴퓨팅, AI 등 네 가지 분야를 대상으로 한 투자 상품이다.
21셰어스는 많은 기관 투자자가 차세대 분산 기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NEAR 기반 ETP 투자자는 스테이킹 보상을 직접 재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새로운 ETP는 암스테르담과 파리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하며, 21셰어스는 유럽 전역에서 암호화폐 ETP 라인업을 확장해왔다.
최근 21셰어스는 이더리움 코어 ETP에 스테이킹 기능을 포함한 업그레이드 제품 ‘이더리움 코어 스테이킹 ETP(ETHC)’를 출시했다. 이는 스위스증권거래소(SIX), 도이체보르제 젝스트라(Deutsche Börse Xetra), 에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Euronext Amsterdam) 등 유럽 주요 거래소에서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ETP 시장은 최근 큰 활기를 띠고 있다. 비트와이즈는 XRP 기반 ETP를 ‘Bitwise Physical XRP ETP(GXRP)’로 리브랜딩했으며, 앱토스(Aptos) 스테이킹 ETP도 상장했다. 위즈덤트리는 여러 유럽 국가에서 XRP 지원 ETP를 도입, 미국에서는 XRP ETF를 신청하기도 했다.
21세어스의 이번 신제품은 시장 수요 증가에 대응하며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 기회를 넓히고 있다.
* 이 기사는 2024년 11월 28일, 05:4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