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세계 최대의 전자부품 및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 중 하나인 애이브넷(Avnet)이 자사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위해 암호결제 프로세서 비트페이(BitPay)와 협력한다고 1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4년째 포춘 선정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린 에이브넷은 2018년 연간 매출액이 190억 달러를 넘었다.
애이브넷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에서는 비트코인 또는 비트코인캐시로 대금을 결제하고, 비트페이가 결제 내용을 확인해 처리하게 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또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시작 후 첫 달에 수백만달러 규모의 거래를 암호화폐 결제로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애이브넷은 암호화폐 결제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광범위한 서비스의 활용을 가능하게 하고, 고객들의 시장 진입 장벽을 제거해 가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텔레그래프 등 외신들에 따르면 최근 들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스위스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쇼핑몰 디지텍 갈락서스(Digitec Galaxus)가 이날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미화 약 2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 대해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SV, 이더리움, 리플(XRP) 등 10개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이처럼 암호화폐 결제 도입 기업들의 증가가 암호화폐 시장 활성화의 기본 조건으로 꼽히는 수용성 확대를 더욱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