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슈퍼문은 태국 방콕에서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디지털 프라이버시를 주제로 한 4개의 주요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콕 데브콘 2024’ 기간 슈퍼문(Supermoon), 피넛트레이드(Peanut Trade), 마인드네트워크(Mind Network)가 공동 주최했으며, 1000명이 넘는 창업자, 투자자, 업계 리더들이 참여해 협력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나눴다.
행사에는 비트 프로토콜(Bitte Protocol), 글리프(GLIF), 슈퍼문 벤처스(Supermoon Ventures), 테크스타즈(Techstars), 보더리스(Borderless),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등 다양한 파트너들이 참여해 기술적 통찰과 시장 전략을 공유하며 행사의 깊이를 더했다.
# 스피드 데이팅, 스타트업과 투자자 연결
11월 11일 열린 ‘스타트업 &투자자 스피드 데이팅’은 투자사와 창업자들이 빠르게 연결되는 자리였다. 테크스타즈, 애니모카, 슈퍼문벤처스 등 주요 투자사들이 참석해 창업자들에게 투자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자들은 네트워킹을 통해 의미 있는 협업 가능성을 모색했으며, 투자사들은 초기 스타트업들과의 관계를 구축하며 활발히 논의했다.
# 마켓 스케일링 서밋, 신흥 시장 전략 공유
같은 날 열린 마켓 스케일링 서밋에는 400명이 넘는 참석자가 참여해 신흥 시장, 특히 라틴아메리카(LATAM) 지역의 확장 가능성을 탐구했다. 보더리스, 피넛트레이드, 코인텔레그래프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밈 코인 경제 △토큰 생성 이벤트(TGE) 후 성공 전략 △시장 확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피넛트레이드 관계자는 “커뮤니티의 긍정적 반응과 투명한 소통을 통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 AI 투자 서밋, 블록체인과 AI의 융합
11월 12일에는 AI 기술이 중심이 된 AI 투자 서밋이 열렸다. 드래곤플라이(Dragonfly),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 뱅크리스(Bankless) 등의 전문가들이 △탈중앙화 인공지능(DeAI) △AI 에이전트 △탈검열 기술 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비트 프로토콜(Bitte Protocol)은 AI 에이전트 개발 워크숍을 개최하며, AI와 블록체인의 상호운용성을 높이는 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유니츠 네트워크(Units Network)의 대표는 “AI와 블록체인이 같은 (프로그래밍)언어를 공유할 때 혁신의 격차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 FHECon, 디지털 프라이버시의 미래를 논하다
11월 13일에는 완전동형암호(FHE)와 디지털 프라이버시의 미래를 논의하는 FHECon이 열렸다. 이더리움 파운데이션, 체인링크, GAIB AI 등의 기관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FHE 기술이 디지털 주권과 AI 응용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디지털 프라이버시와 데이터 보호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중요한 자리로 평가받았다.
4일간의 DevCon 2024 행사에는 1000명이 넘는 창업자와 투자자들이 참여해 블록체인, AI, 디지털 프라이버시 등 첨단 기술 분야의 미래를 논의했다. 슈퍼문은 뉴욕에서 이더리움 파운데이션과 협업해 다음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DeAI 빌더 부트캠프 등 후속 프로젝트를 통해 커뮤니티와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