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코인(WLD)이 지난 24시간 동안 10% 상승하며 하락채널을 돌파했다. 비인크립토는 이번 상승세가 강세장 진입 신호로 해석되며, 추가 상승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WLD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하락 삼각형 패턴 내에서 거래됐다. 이 패턴은 하락 압력이 지배적인 시장 상황에서 나타나며, 가격이 하단 지지선을 이탈하면 추가 하락 가능성을 예고한다. 그러나 월드코인은 이 패턴을 상향 돌파하며 매수세가 우위를 점했다. 만약 이러한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단기적으로 3달러를 넘어설 가능성이 있다.
거래량 증가도 WLD의 강세를 뒷받침하는 주요 지표다. 가격 상승과 함께 거래량이 증가하면 시장 유동성이 커지며 강한 상승 추세를 의미한다. 현재 월드코인의 가격 상승과 거래량 증가는 강한 매수세를 시사한다.
기술적 지표인 지수 이동 평균(EMA)에 따르면 WLD는 5일 및 20일 EMA 위로 상승했다. EMA가 상승세로 전환된 상황에서 가격이 이 지표 위에 위치하면 강세장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과거 비슷한 상황에서는 WLD가 $11 이상까지 상승한 바 있다.
현재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WLD는 3.92달러를 넘어 4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 이후 5.10달러까지 상승할 여지도 있다. 다만, EMA 아래로 가격이 다시 하락할 경우 2.07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월드코인은 현재 강력한 기술적 지표와 거래량을 기반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단기적인 하락 리스크도 존재하므로 투자자들은 신중히 시장 변화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
* 이 기사는 2024년 11월 30일, 04:46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