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스택스(Stacks, STX) 핵심 개발자들이 11월23일 비트코인(BTC) 기반의 sBTC를 주요 테스트넷에 성공적으로 배포했다. 이는 메인넷 출시 전 중요한 단계로, sBTC 실사용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sBTC는 스택스 블록체인 상에서 작동하는 새로운 형태의 비트코인이다. 이번 테스트넷 배포 성공으로, 비트코인의 기능이 스택스 네트워크로 확장되며 탈중앙화 금융(DeFi) 애플리케이션에서 BTC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스택스의 핵심 개발자들은 스택스 DeFi 워킹그룹을 대상으로 ‘빌더 프리뷰’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테스트넷 상에서 15명의 서명자(신뢰받는 검증자)가 참여한 sBTC 예치 과정을 포함했다. 이번 성공적인 데모는 sBTC 시스템의 원활한 작동을 증명하며 메인넷 론칭 준비의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받는다.
개발팀은 향후 몇 주간 시스템 강화를 위해 더 많은 빌더와 서명자를 확보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이는 메인넷에서 sBTC가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1/ Hey Stackers, exciting news ?
Today, core devs successfully deployed sBTC on primary testnet. This is a key milestone before sBTC goes live on mainnet.
We are one step closer to decentralized, programmable Bitcoin with @Stacks.
More info below ? (1/3) pic.twitter.com/oOIBCjcEH7
— Stacks Foundation ? (@StacksOrg) November 22, 2024
스택스는 sBTC 생태계를 지원하는 주요 파트너십 프로젝트인 ‘₿est & ₿rightest’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비트코인 중심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BTC 생태계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택스는 파트너십 명단을 모두 공개하기 전, sBTC 생태계에서 주목받는 기업들을 소개했다. △최고의 PoS(지분증명) 검증자인 Kiln △최고의 보관 솔루션인 Bitgo △최고의 기관용 브릿지인 Axelar △최고의 BTC 채굴풀인 Luxor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비트코인 생태계의 다양한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