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주요 코인들의 가격이 대체로 보합세를 보이는 가운데 카르다노(ADA)가 최근 24시간 동안 최고 13.7%까지 상승하며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2일(현지시간) CCN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전날부터 아시아 시장과 유럽 시장에 이어 미국 시장의 활동 시간대에 따라 10% 이상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뉴욕시간 이날 오전 10시45분 현재 카르다노는 전일 대비 12.4% 오른 0.059달러를 기록하며 시가총액 순위도 10위 트론에 거의 근접해 있다.
CCN은 카르다노가 상승 랠리 시작 세시간 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최근 메인넷 공개에 대한 트위터 논의를 제안했다고 전했다.
카르다노1.5는 거래 생성 시 클라이언트가 사용 암호를 요구하지 않아 카르다노 사용을 피하게 하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카르다노는 다시 트위터를 통해 프로젝트가 Ouroboros-BFT 프로토콜로 이동하기 전의 마지막 주요 업그레이드인 카르다노1.5.1이 좋은 상태로 출시됐다고 발표했다.
이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술적으로 51% 공격으로부터 카르다노 블록체인을 보호하는 능력이 향상된 것으로 전해졌다.
카르다노가 기존 프로토콜의 문제를 보완한 메인넷 업그레이드의 가 가격 상승의 주 요인으로 불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하지만 CCN은 기술적으로 스팟 트레이더들의 움직임 등을 종합하면 카르다노의 급등은 일시적인 것이며, 장기적인 강세 모멘텀의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