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해시드 공동창업자 김성호 파트너는 5일 인도 블록체인 위크에서 미국 정치 환경 사례를 들어, 주목 경제가 밈코인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했다. 김 공동창업자는 ‘주목’이 미래의 주요 ‘통화’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주목경제(Attention economics, 관심경제)는 인간의 주의력을 희소한 상품이자 자원으로 보고 다양한 정보 관리 문제와 경제 현상을 설명하려는 이론이다.
김 파트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를 주목 경제의 예시로 언급했다. 머스크는 도지코인(DOGE) 지지자로, 이를 기반으로 트럼프 행정부 내 ‘정부 효율성 부서(DOGE)를 제안해 성사시켰다. 그는 “현재 주목이 단순한 돈보다 중요하다”며 “최대 주목을 받으면 전 세계의 연구를 끌어올 수 있는 힘을 얻는다”고 말했다.
# 도지코인 상승 사례 분석
도지코인은 시바견 밈을 바탕으로 초기에는 농담처럼 시작된 밈코인이다. 그러나 머스크가 소셜미디어에서 언급한 후 가격이 급등했다. 최근 트럼프와 연결되면서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까지 영향을 미쳤다. 김성호 파트너는 “밈코인은 초기 관심이 중요하지만,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프로젝트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