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리플(XRP)의 최근 급등세로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알트코인의 향후 성과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비트코이니스트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XRP가 현재 시장 주기에서 새로운 사상 최고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논의되고 있다.
과거와 현재의 유사성
최근 XRP의 가파른 상승세를 배경으로 가격 방향에 대한 예측이 급증했다. 이에 대해 시장 전문가인 마스터 케노비는 XRP의 과거 움직임과 현재의 유사성을 언급하며, 과거 사상 최고가 형성을 이끈 주기와 유사한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케노비는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XRP가 상승세를 시작한 기간을 분석했다. 그는 이번 주기에서 XRP가 반감기 204일 후 상승세를 보였음을 지적하며, 이는 과거 두 번의 시장 주기에서 각각 224일이 소요된 점과 유사하다고 밝혔다. 그는 XRP의 현재 움직임이 마지막 강세장 보다는 그 이전 주기를 반영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케노비는 XRP가 이번 주기에서 과거 주기와 유사한 세 가지 주요 단계를 따르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첫 번째 단계에서 최근 급등 이후 단기 조정을 거치며 1.39 달러 수준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조정 이후 XRP가 상승세를 재개하며 8.1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8.1 달러 도달 이후 약 200일간의 긴 조정과 통합 국면을 거친 뒤, 내년 10월경 11 달러에 근접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주기, 새로운 정점 가능성?
XRP에 대한 신뢰는 여전히 강하다. 암호화폐 분석가이자 개발자인 잭 더 리퍼는 XRP가 2025년까지 최소 10 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을 언급하며 낙관론을 더했다.
이번 주기의 XRP는 과거 강세장의 패턴을 따른다는 점에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단기적인 하락 조정이 있을 수 있으나,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향한 긴 여정이 이미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