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먼트 네트워크 재단이 11월 30일 16시(UTC)에 메인넷 베타를 성공적으로 출시 후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출시는 무브먼트 네트워크의 첫 번째 단계로, 인프라 제공자들이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무브먼트 네트워크 메인넷 베타의 현재 버전에서 인프라 제공자들은 △팔로워 노드(타 블록체인의 풀 노드와 유사) △RPC 노드 △인덱서 △권한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 탐색기 △제네시스 NFT 등을 지원할 수 있다. 네트워크 운영자들은 상태 동기화와 보안 강화를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안정성을 확보하고 향후 기능 확장에 대비한다.
# 무브(MOVE) 토큰과 네트워크 보안 강화
무브 토큰이 활성화되면, 사용자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유동 스테이킹 토큰(Liquid Staking Token)을 통해 무브를 예치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해 빠른 거래 확정을 지원한다. 이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거래 실행의 신속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브먼트 네트워크는 노드 운영자 및 향후 검증자(validator)로 참여할 관심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문서와 관련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의 고유 아키텍처와 노드 운영에 대한 세부 사항은 문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트워크 관계자는 “메인넷 베타 출시로 인프라 제공자와 사용자들이 무브먼트 네트워크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향후 더 많은 기능과 안정성을 갖춘 네트워크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