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 멀티체인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Magic Eden)의 공식 토큰 ‘ME’가 12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토큰 생성 이벤트(TGE)를 통해 배포된다. 이번 일정은 ME 재단(ME Foundation)에 의해 공식 발표됐다.
ME재단은 ME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OKX)와 바이빗(Bybit) 등에 상장될 예정이며, 입출금은 솔라나(Solana, SOL)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된다고 밝혔다. 추가로 상장될 거래소는 ME 재단의 공식 계정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현재 ME 토큰은 코인베이스 인터네셔널, 오케이엑스, 바이비트 등 주요 거래소의 프리마켓(Pre-market)을 통해 선물 거래가 가능하다. 이날 사전 거래에서 ME 토큰은 전일 대비 26% 상승한 4.6달러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매직에덴은 최근 플랫폼을 다각화하며 기존 NFT 마켓플레이스를 넘어 △비트코인 기반 밈코인 룬(Runes)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 체인 등 멀티체인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종합 가상자산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ME 토큰의 상장은 매직에덴의 생태계 확장과 사용자 확보를 위한 중요한 발판으로 평가받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