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재인 기자]카르다노 재단 X(구 트위터) 계정이 8일(현지시간) 해킹당해, 사기 ‘ADAsol’ 토큰을 홍보하는 게시물이 올라간 뒤 삭제됐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 해커는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으로 인해 카르다노 재단이 자체 토큰 ADA 지원을 중단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해킹 사실을 확인했지만, 사기 ADAsol 토큰은 약 50만 달러 거래량을 기록하고 곧 99% 급락했다. 현재 사기 게시물과 SEC 소송 통지문은 모두 삭제된 상태다.
카르다노 재단은 해킹된 계정을 복구하고 있으며, 생태계의 다른 부분에는 영향이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카르다노 재단 X 계정의 링크를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
# X 계정 해킹 빈번
카르다노 재단 외에도 많은 기관이 소셜 미디어 해킹 피해를 입고 있다. 2023년 12월 컴파운드 파이낸스의 X 계정도 해킹됐다. 이 해커는 피싱 링크를 올려 사용자들의 암호화폐를 탈취했다.
2024년 10월에는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심바이오틱의 X 계정이 해킹돼 사용자를 속이는 체크리스트를 게시했다. 같은 달 인기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아이겐레이더도 가짜 에어드롭 캠페인을 홍보하는데 계정이 악용됐다.
2024년 10월 29일에는 TruthTerminal AI 계정이 해킹돼 사기 밈코인이 홍보됐다. 더욱 최근에는 2024년 11월 래퍼 위즈 칼리파의 X 계정이 해킹돼 가짜 밈코인 ‘WIZ’를 홍보했다. 이 토큰은 칼리파와 관련이 없는 사기였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