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전세계적으로 비트코인캐시를 결제 수단으로 받는 곳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현재 1000개 이상의 업소와 단체 등에서 비트코인캐시를 사용할 수 있다고 29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이 보도했다.
비트코인캐시를 받는 소매상 등을 찾을 수 있는 커뮤니티 웹사이트 ‘억셉트 비트코인캐시’(Accept Bitcoin Cash)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캐시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결제가 가능한 곳은 총 1061개 소매상과 61개 단체가 있다.
이 웹사이트의 디렉토리는 비트코인캐시 결제가 가능한 소매상들을 숙박, 미술, 디자인, 은행, 클라우드 컴퓨팅, 커뮤니케이션, 크라우드펀딩, 암호화폐 거래소, 개발자, 도메인, 교육, 엔터테인먼트, 음식, 도박, 게임, IoT, 법률, 채굴, 결제, 보안 등 41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있다.
비밀을 전제로 기부를 받거나 성인용품이나 성인을 위한 서비스를 취급하는 업소나 단체는 별도로 분류돼 있다.
업소 검색은 이름별 또는 카테고리별로 할 수 있다. 또한 이 디렉토리에는 다른 암호화폐를 받는 일부 업소들도 있어 비트코인캐시만 받는 업소를 별도로 필터링 할 수도 있다.
지난달 비트코인닷컴의 보도에 따르면, 중앙유럽 국가인 슬로베니아에 비트코인캐시를 받는 업소 수가 257개로 세계에서 가장 많았다.
슬로베니아에 이어 호주 퀸스랜드가 104개, 일본이 61개로 비트코인캐시의 수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