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상승장에서의 투자 포인트
[블록미디어] 비트코인이 사상 첫 10만 달러를 돌파하며 암호화폐 시장을 이끌고 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12월 비트코인 가격 조정을 전망하며, 동시에 알트코인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아비트럼(Arbitrum)과 루넥스 네트워크(Lunex Network)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 비트코인, 사상 첫 10만 달러 돌파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10만 달러를 돌파하며 금융 자산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현재 약 2조 달러의 시가총액으로 세계 7위 자산에 등극했으며 은과 사우디 아람코의 시장 가치를 넘어섰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의 친(親) 암호화폐 규제 공약 △암호화폐 지지자인 폴 앳킨스의 SEC 위원장 지명 △블랙록(BlackRock)과 피델리티(Fidelity) 같은 기관의 비트코인 ETF 도입 등 다양한 요인에 힘입은 결과다.
일부 전문가들은 공급 부족과 높은 수요가 장기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12월 가격 조정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이 기간 상대적으로 주요 알트코인이 강세를 나타낼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그 중 주목 받는 코인이 아비트럼과 루넥스 네트워크다.
# 아비트럼, 긍정적 성장에도 투자자 신중
아비트럼은 최근 총 200억 달러의 TVL(총 잠금 가치) 달성으로 이더리움 확장성 솔루션 중 선두로 자리 잡았다. 경쟁 플랫폼인 베이스(Base)와 OP 메인넷을 제치고 확장성 서사를 이끄는 핵심 플레이어로 주목받고 있다.
유동성 측면에서도 최근 2400만 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하는 등 네트워크 활동은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분석가들은 아비트럼이 1.25달러 가격대를 돌파하면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다만, 최근 들어 활성 주소가 감소하고, 고래들의 투자가 주춤하고 있어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이에 따라 시장에선 더 높은 수익률을 제공할 대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루넥스 네트워크가 그 주인공이다.
# 루넥스 네트워크, DEX 시장의 신흥 강자
루넥스 네트워크는 탈중앙화 거래소(DEX)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프리세일 단계에서 가격이 0.0038달러로 책정된 LNEX 토큰은 초기 투자자에게 높은 수익 가능성을 제시한다.
루넥스 네트워크는 △KYC 요건 제거 △다중 블록체인 자산 지원 △스마트 계약 기술 활용 등으로 거래를 간소화했다. 5만 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지원하며, 주요 자산부터 소규모 토큰까지 다양한 투자자를 유치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수익의 절반을 토큰 소각에 사용하고, 나머지를 스테이킹 보상으로 분배하는 독창적인 수익 공유 모델로 가격 안정성과 희소성을 강화한다. 2025년 초까지 최대 18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암호화폐 시장은 현재 상승장 속에서 비트코인의 조정 가능성과 알트코인의 잠재력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루넥스 네트워크는 고수익을 노리는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루넥스 네트워크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루넥스 네트워크의 지원으로 제작 됐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