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역사상 가장 큰 경제 붕괴”를 경고하며 빠른 행동을 촉구했다. 그는 이를 “역사상 최대의 충격”이라고 표현하며, 특히 베이비붐 세대가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큰 손실을 입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 베이비붐 세대에 경고
기요사키는 12월 9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우려를 공유하며, 베이비붐 세대가 전통적인 은퇴 자산에 의존해 심각한 재정적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주식시장이 붕괴하면 가장 큰 피해자는 베이비붐 세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다가올 금융 불안정을 경고했다.
그는 젊은 세대에게 부모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재평가하도록 돕고, 금, 은, 비트코인과 같은 대체 자산으로 전환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내가 베이비 붐 세대의 자녀라면, 부모에게 집, 주식, 채권을 팔고 금, 은, 비트코인을 매수하라고 설득할 거에요”
# 전통 자산에 대한 불신
기요사키는 2020년부터 베이비붐 세대의 고령화가 시장 역학을 변화시켜 부동산, 주식, 채권 시장에 광범위한 붕괴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해왔다. 그는 “나는 집을 자산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401(k)나 IRA 같은 은퇴 계좌가 내 노후를 책임질 것이라고도 믿지 않는다”며 기존 은퇴 전략에 대한 불신을 드러냈다.
그는 또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의 통화 정책과 과도한 부채를 비판하며, 이로 인해 “모든 것이 거품”인 비정상적인 경제 상태가 조성됐다고 주장했다.
# ‘실질 자산’으로 대비 촉구
기요사키는 시장 붕괴를 대비하기 위해 금, 은, 비트코인과 같은 “실질 자산(real assets)”에 투자할 것을 강조했다. 그는 이러한 자산들이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이 붕괴할 경우 더 안전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봤다.
그는 마지막으로 “역사상 가장 큰 붕괴가 다가오고 있다. 행동에 나서서 부를 축적하라.붕괴 전에 준비하라”고 촉구했다.
기요사키는 과거에도 여러 차례 시장 붕괴를 예측한 바 있으며, 그의 예측은 항상 논란과 함께 주목을 받아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