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카르다노(Cardano) 생태계의 토큰 ADA가 최근 24시간 동안 최고 10% 이상 상승하며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의 상승률을 크게 앞질렀다.
12일(현지시간) ADA 가격 상승은 네트워크의 데스크톱 지갑 소프트웨어인 데달루스(Daedalus) v7.0.0 업그레이드 발표 직후 시작됐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사용자가 보팅 권한을 위임하거나 자동 투표 옵션을 통해 카르다노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된 기능을 제공했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각 지갑별 등록 선호도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투표 탭이 추가되었으며, 내년 초 예정된 카르다노 거버넌스 투표를 앞두고 중요한 기술적 진전을 이뤘다.
또한, 카르다노와 XRP 생태계 간의 주요 파트너십에 대한 루머가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카르다노의 창립자인 찰스 호스킨슨은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와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협력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카르다노의 프라이버시 중심 사이드체인 ‘미드나잇(Midnight)’, 카르다노 스마트 계약 플랫폼과 XRP 통합 등이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 논의는 뉴욕금융서비스부(NYDFS)가 리플의 안정코인 RLUSD에 대해 진행 승인을 내린 시점과 겹친다. 리플 CEO는 “곧 거래소 및 파트너의 상장 준비가 완료될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카르다노는 24시간 전보다 6.8% 오른 1.15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