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바이낸스 코인(BNB)이 12일(현지시간) 강한 상승세를 유지하며 최근의 강세를 이어갔다. 12월 초 기록한 사상 최고가 이후 가격 조정을 거쳤지만, 시장의 매수 압력은 여전히 강력하다.
BNB는 12월 4일 793 달러까지 치솟으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후 630 달러의 다년간 지지선을 재확인하기 위해 일시적인 하락을 겪었지만, BNB의 강한 매수세는 시장에서 지속되고 있다.
지난 8일, BNB는 또 한 번의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하며 사상 최고가에 도달했다. 이와 함께 거래량도 역대 최고 수준으로 급증했다.
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분석가 J.A. 마르툰은 이러한 성과를 주목하며, BNB 가격 상승과 거래량 증가가 투자자 관심을 반영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30일 이동 평균선이 사상 최고치에 근접하며 시장 활동의 증가를 뒷받침하고 있다.
마르툰은 이러한 성장이 바이낸스의 내부 변화, 2024년 시장 환경의 개선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한편 여러 기술적 지표가 BNB의 긍정적인 전망을 강화하고 있다. 이동평균수렴·발산(MACD)은 최근 강세 크로스를 나타내며 상승 모멘텀을 시사했다. 차이킨 자금 흐름(CMF) 지표는 0.12까지 상승해 매수 압력과 투자자 신뢰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BNB의 지속적인 상승은 투자자 신뢰와 활발한 시장 활동을 반영하고 있다. 중기적으로 BNB는 기술적 지지선을 유지하며 강세장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