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도지코인(Dogecoin) 팀이 커뮤니티에 노드를 최신 버전인 1.14.9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 이는 네트워크의 건강과 보안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조치로 강조되고 있다.
도지코인 공식 X 계정은 “노드를 1.14.9로 업그레이드하기 가장 좋은 시점은 2주 전이었지만, 두 번째로 좋은 시점은 지금”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업그레이드의 중요성을 재차 언급했다.
최신 버전인 도지코인 코어 1.14.9는 네트워크 성능과 신뢰성을 저하시킬 수 있는 주요 버그를 수정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12월 1일 공개됐으며, 도지코인이 비트코인(Bitcoin)과 네임코인(Namecoin) 코드 저장소로부터 상속받은 취약점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뒀다.
도지코인 커뮤니티의 주요 구성원인 미샤보아(Mishaboar)는 노드 운영자들에게 업데이트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네트워크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1.14.9로 반드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지는 최근 도지코인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과 맞물려 중요성이 더욱 부각됐다. 해커는 도지코인의 한 취약점을 악용해 네트워크 노드의 69%를 중단시키는 사고를 일으켰다. 총 647개의 노드 중 247개만이 남아 네트워크의 취약성이 드러났다.
도지코인 팀은 네트워크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커뮤니티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하지 않을 경우, 유사한 취약점이 다시 악용돼 네트워크 전체가 위협받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