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이 2024년 대부분 정체하거나 하락세를 보였지만, 11월 암호화폐 강세장이 시작되면서 급격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일론 머스크의 장기적 지지와 최근 정부 효율성 부서의 임명은 도지코인에 추가적인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11월 말 도지코인은 0.4188달러에 거래됐으며, 현재 0.4078달러로 소폭 하락했지만 연초 대비 수익률은 195.71%에 달한다. 암호화폐 전문가와 기술적 분석가들은 도지코인의 강세장이 이제 막 시작됐다고 평가한다.
익명의 분석가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는 도지코인의 상승 여력이 크다고 주장했으며, 암호화폐 전문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도지코인이 비트코인(BTC) 대비 상당히 인상적인 성과를 보였다고 강조했다. 고액 거래량 분석은 도지코인의 상승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주요 지표로 꼽힌다. 최근 24시간 동안 도지코인 고래들은 총 1억 6000만 달러 규모의 도지코인을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행동 분석 플랫폼 샌티먼트(Santiment)의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의 평균 달러 투자 연령이 감소했다. 이는 장기간 비활성 상태였던 대규모 지갑들이 코인을 다시 유통시키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는 시장 내 신뢰 회복과 투자 심리를 반영한다.
도지코인의 최근 30일 동안 가격은 4.37% 하락했지만, 2021년 강세장 당시와 유사한 조정 패턴을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를 강세장으로 가기 위한 조정 과정으로 보고 있다. 특히, 머스크의 장기적인 지원은 도지코인의 주요 상승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도널드 트럼프의 대통령 취임이 암호화폐 친화적 정책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도지코인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도지코인은 고래 매수와 활성화된 거래 활동을 바탕으로 강력한 상승 동력을 얻고 있으며, 다가오는 시장 변화 속에서 중요한 자산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크다.
* 이 기사는 2024년 12월 14일, 02:37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