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정화 기사]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주요 지지 수준까지 떨어졌다. 가격 상승 사이클이 끝난 것인지, 새로운 알트코인 시즌의 도래를 시사하는 것인지 의견이 분분하다고 14일(현지 시간) 크립토뉴스랜드가 보도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는 디지털 자산(가상자산) 시가총액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율을 뜻한다.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하락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암호화폐들이 더 좋은 성과를 내는 ‘알트 시즌’ 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 비트코인 도미넌스, 중대한 지지선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약 56.5%로 중요한 지지선 주변에 머물러 있다. 추가 하락 위험도 존재한. 이 수준이 붕괴되면, BTC.D는 52.6%, 49.7%, 47.1%의 이전 지지 수준으로의 하락 압력을 받을 수 있다. 이는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과도 관련이 있다.
$BTC.D about to dump hard !
Say hello to #ALTSEASON ! pic.twitter.com/QHQ20oXjtf
— Sensei (@SenseiBR_btc) December 14, 2024
BTC.D가 하락할 때마다 일부 투자자들은 자금을 알트코인으로 옮기는 경향이 있다. 이는 알트코인의 대규모 상승으로 이어진다.
# 알트코인 시장에 미치는 영향
시장 분석가들 다수는 급진적인 새로운 블록체인 개념과 강력한 사용 잠재력을 보이는 알트코인들이 가격 상승의 선봉에 설 것으로 기대한다.
이 경우 일반 투자자들은 매매에 더욱 신중해야한다고 크립토뉴스랜드가 보도했다. 알트코인은 다른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리스크가 크며, 단기간 내에 큰 이익이나 손실을 낼 수 있다.
각 프로젝트에 대한 효율적인 평가와 더 일반적인 시장 동향을 추적하는 것이 성공의 중요한 전제 조건이다.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 조정을 받으면서 도미넌스가 떨어지면 알트코인 가격이 더 큰 폭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