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대형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14일(현지 시간) 코인피디아는 비트코인(BTC), 도지코인(DOGE), 카르다노(ADA), 리플(XRP) 등 주요 코인에서 고래들이 활발히 매수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카르다노와 XRP 등 알트코인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코인피디아는 수백만 개의 카르다노와 리플 토큰이 저가 매수 전략으로 축적되고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고래들의 매수 활동이 가격 조정에도 불구하고 해당 코인들에 대한 강한 신뢰를 나타낸다”라고 분석했다.
최근 48시간 동안 카르다노 고래들은 8000만 개 이상의 ADA 토큰을 매수했다. 현재 ADA는 1.14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장기적인 잠재력에 대한 신뢰로 매수 활동이 계속되고 있다.
도지코인 역시 고래들의 매수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0.402달러에 거래되며, 고래들은 시장 하락을 기회로 삼아 2억1000만 DOGE를 매수했다.
XRP의 경우 2.37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1억 개 이상의 XRP가 매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SEC 조치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가 감소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코인피디아는 “저가 매수 전략이 대형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알트코인 시장의 변화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 이 기사는 2024년 12월 15일, 06:17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