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택스(Stacks, STX)가 비트코인 기반 레이어2 솔루션에서 헤르메티카(Hermetica)의 스테이블코인 USDh에 대해 연 35%의 이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스택스 디파이 생태계에서 역대 최고 수준의 연이율 기록이다.
지난 12월 9일, 스택스는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USDh 보유자들에게 최대 35%의 연이율을 제공하는 새로운 디파이 상품을 발표했다. 기존 9월 출시 당시 최대 25% 이율을 제공했던 USDh가 업데이트로 수익률을 크게 높이며 주목받았다.
스택스 공식 계정은 “비트코인 생태계의 가능성을 넓혀가는 뛰어난 비트코인 빌더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USDh는 비트코인에 완전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으로, 비트코인 생태계를 벗어나지 않고도 달러화로 거래하고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USDh는 총 예치 자산(TVL) 규모가 230만 달러를 넘어서며 비트코인 기반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수요를 입증하고 있다.
스택스 디파이 생태계는 최근 헤르메티카의 고이율 상품 외에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확장되고 있다. △벡셀라 DEX(Velar DEX)는 새로운 무허가 풀 생성 기능을 출시하며 △비트플로우(Bitflow)는 레이어2 기반의 분산형 자동화 시장 조성(AMM) 프로토콜인 룬즈(Runes)의 신규 사용자 인터페이스 티저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