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모듈형 정체성 및 데이터 플랫폼 카브(CARV)가 설립 3주년을 맞아 1500만 명의 등록 사용자를 돌파했다. 카브는 2024년을 ‘획기적 성과를 이룬 1년’으로 평가하며, $CARV 토큰 출시, 생태계 확장, 5000만 달러 이상의 자금 조달을 통해 웹3 게임 인프라의 선구자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Vertex AI), 넷마블의 마브렉스(MARBLEX),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 등 주요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업은 카브의 성과를 이끄는 원동력이 됐다. 또한 $CARV는 20개 이상의 주요 거래소에 상장됐으며, 에어드랍에 60만 명이 참여했고, 4만 명의 노드 운영자를 유치했다. 카브는 2025년 AI 통합 및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인프라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 카브, 2021년 출범 후 사용자 데이터 소유권 강화를 위한 노력 이어와
2021년 출범한 카브는 사용자에게 데이터 소유권과 수익화를 강화하는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구해왔다. AI와 카브 ID 등 첨단 도구를 네트워크에 통합해 개발자와 게이머가 참여할 수 있는 포괄적 플랫폼을 구축했다.
특히 $CARV 토큰의 누적 거래량은 57억 달러(하루 평균 약 1억1000만 달러)에 달하며, 카브 프로토콜은 2024년 3분기 기준 9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카브 ID 보유자는 280만 명, 활성 사용자는 130만 명으로 플랫폼의 강력한 사용자 기반을 보여주고 있다.
카브는 이러한 성과의 배경으로 보안성과 수익화가 가능한 데이터 수요 증가를 꼽았다. 카브의 기술력과 생태계 확장은 디지털 경제 혁신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 주요 파트너십 협력 가속화, 커뮤니티 주도 데이터 인프라 만든다
카브는 2024년 △애니모카 브랜드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 등 주요 협력사와의 협업을 통해 접근성을 확장했다. 또한, 카브가 출시한 게임 ‘BANANA’는 첫 달에만 1000만 명의 사용자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카브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새로운 도구 ‘인피니트 플레이(Infinite Play)’와 ‘카브 플레이(CARV Play)’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AI 기반의 탈중앙화 교육 허브 설립을 계획 중이다. 이 허브는 AI, 게임,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하며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
카브 프로토콜 공동창업자 빅터 유(Victor Yu)는 “2024년은 인프라를 구축하고 커뮤니티를 강화하며 우리의 비전이 효과가 있음을 증명한 해였다”고 말했다. 그는 “2025년에는 AI 통합과 데이터 역량 강화를 통해 게임 개발과 플레이 방식을 혁신하겠다”며, “커뮤니티와 업계 파트너의 지원을 바탕으로 차세대 게임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브는 웹3 게임 생태계를 선도하는 플랫폼을 목표로 사용자와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계속해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카브의 최신 소식과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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