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리서치는 암호화폐 시장이 4년 주기를 따라 상승과 하락을 반복해 왔다고 분석했다. 현재 시장은 강세장 중간 단계에 있으며, 비트코인 가격이 의미 있는 상승을 보일 여지가 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2022년 11월 1만6000달러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강세장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약 6배 상승했다. 전문가들은 과거 사이클과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어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온체인 지표를 통해 비트코인 강세장도 평가할 수 있다. MVRV 비율은 현재 2.6으로 과거 고점인 4에 비해 낮아 아직 상승 여력이 남았음을 시사한다. 활성화된 비트코인 비율도 과거 고점보다 낮다.
알트코인 무기한 선물의 미결제약정(OI)은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시장 사이클 후반부와 일치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강세장에서는 미국 현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 승인으로 367억 달러의 자금이 유입되었고, 규제 명확성 확대 등 긍정적인 요인이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암호화폐 시장의 강세장이 2025년 이후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 이 기사는 2024년 12월 17일, 21:1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