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비트코인 보유자에게 추가 수익을 제공하는 솔브(Solv)가 19일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 $HYPE)에 상장을 예고했다. 디파이(DeFi)와 비트코인 생태계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 한다. 양사는 상호 보완적인 강점을 통해 사용자의 투자 경험을 확장하고 혁신적인 금융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 솔브, 하이퍼리퀴드 상장의 이유
솔브는 디파이와 비트코인 보유자를 위한 독특한 금융 상품과 커뮤니티를 구축해왔다. 하이퍼리퀴드 상장은 △더 많은 사용자에게 솔브의 가치를 알리고 △HyperEVM과의 통합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하며 △비트코인 기반 수익 전략을 선보이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하이퍼리퀴드는 빠른 거래 속도, 뛰어난 사용자 경험,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온체인 거래소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일부 상장 토큰이 밈에 치우쳤다는 평가도 있었다. 이 점에서 솔브는 보다 안정적이고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로 주목 받는다.
솔브 관계자는 “하이퍼리퀴드는 탁월한 거래소로, 디파이와 비트코인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시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라며 “솔브가 하이퍼리퀴드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비트코인 활용 확대… SolvBTC로 20% 수익 가능
솔브의 대표 상품인 SolvBTC는 하이퍼리퀴드 상장의 핵심 이유로 꼽힌다. SolvBTC는 비트코인 보유자가 최대 20%의 BTC 기반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10개 이상의 체인에서 발행된 SolvBTC는 높은 디파이 침투율을 기록하며 비트코인 보유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이번 상장을 통해 솔브는 비트코인 보유자들이 하이퍼리퀴드 플랫폼 내에서 디파이 생태계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기존 비트코인의 한계를 넘어 언정성을 바탕으로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다.
# 커뮤니티 기반으로 성장하는 솔브
솔브는 강력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성장해왔다. 디파이를 깊이 이해하는 사용자들로 구성된 솔브 커뮤니티는 하이퍼리퀴드 사용자층과도 잘 맞아떨어졌다.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디파이와 비트코인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솔브는 이번 상장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자신들의 금융 상품과 가치를 알리는 기회를 확보했다. 특히, 안정성과 혁신성을 동시에 제공하며 비트코인과 디파이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미래를 위한 혁신적 협력
솔브와 하이퍼리퀴드는 각각 디파이와 온체인 거래소의 혁신을 주도해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사용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 디파이 생태계와 비트코인 사용자의 잠재력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상장은 비트코인과 디파이 사용자에게 새로운 수익 기회를 열어주는 시너지 효과로 시장에 미칠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BTC)과 전통 금융 연결하는 통로 만든다” 솔브(Solv) – BTC 기반 경제 활성화 이끌까? | 블록미디어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 바이낸스 점유율 하락 속 성장하는 탈중앙화 거래소… “커뮤니티가 만드는 플랫폼” | 블록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