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레이어 2 솔루션인 비오비(BOB, Build on Bitcoin)가 BitVM 기술을 활용한 브릿지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 테스트는 블록체인 기술 발전과 디파이 생태계 확장 측면에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 비오비는 비트코인 기반 레이어 2 생태계의 핵심으로 자리 잡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비오비와 협력한 피암마(Fiamma)는 BitVM 기술을 공동 개발해왔다. 이 협력은 디파이와 비트코인 생태계를 융합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비오비는 비트코인의 보안성과 이더리움의 디파이 유연성을 결합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안했다. BitVM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포크나 프로토콜 변경 없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기술로, 비트코인의 활용도를 크게 확장할 잠재력을 갖고 있다.
알렉세이 자미아틴 비오비 공동 창립자는 “비트코인의 보안성과 신뢰 최소화 BTC 브릿지는 비트코인 레이어 2의 핵심이다”라며, “이제 사용자는 중개자를 신뢰할 필요 없이 BTC를 입출금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오비와 피암마는 내년 초 비오비의 테스트넷에 BitVM 브릿지를 도입할 계획이며, 2025년 메인넷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BitVM 브릿지가 상용화되면 비오비 사용자들은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비트코인을 디파이 생태계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이 기사는 2024년 12월 20일, 21:0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