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와이즈(Bitwise) 유럽 리서치 책임자인 안드레 드라고쉬가 비트코인의 추가 하락 가능성을 경고했다. 그는 지난주 8% 급락 이후 “비트코인이 더 하락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7월 말 5만 달러를 돌파하며 상승세를 보였으나, 최근 10만 달러를 넘긴 후 급격한 조정에 들어갔다.
드라고쉬는 앞으로 몇 주간 더 고통스러운 시기가 올 수 있지만, 이는 비트코인 공급 부족으로 인한 매수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주 비트코인은 약 9만5000 달러로 8.8% 하락해 8월 이후 최대 하락폭을 기록했다.
이번 하락의 주된 요인은 연방준비제도(Fed)의 매파적 금리 전망이다. 연준의 발표는 전통 시장에도 영향을 미쳤다. S&P 500 지수는 2% 하락하고, 달러 지수는 0.8% 상승했다. 드라고쉬는 “금융 조건이 빡빡하게 유지되면서 위험 회피 분위기가 당분간 지속될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의 물가 압력이 1970년대와 유사하다는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드라고쉬는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려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트코인의 공급 부족은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 이 기사는 2024년 12월 23일, 16:3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