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박현재] 게임(G.A.M.E)이 버추얼스 생태계(Virtuals Protocol, VIRTUAL)에서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마치 쇼피파이(Shopify)가 전자상거래에서 결제와 물류를 간편하게 제공하듯, 게임 버추얼스는 에이전트 커머스를 위한 손쉬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쇼피파이는 연간 5000억 달러 규모의 경제 활동을 지원하며 △결제 △물류 △고객 지원을 한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왔다. 게임 버추얼스는 이를 에이전트 커머스에 적용해 △자율 에이전트 생성 △거래 참여 △상호작용을 위한 로우코드를 제공한다.
Every society has core infrastructure crucial to its growth and development. @game_virtuals plays that role as the Shopify for Virtuals, with @base acting as SWIFT.
Shopify contributes to $500bn in economic activity yearly by providing low-code infrastructure for payments,…
— Virtuals Protocol (@virtuals_io) December 23, 2024
여기서 ‘로우코드’(low-code)는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도 설정과 클릭 몇 번만으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간단한 시스템을 뜻한다. 개발자뿐 아니라 기술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금융기관 간 결제를 연결하는 스위프트(SWIFT)처럼, 버추얼스 프로토은 온체인 에이전트 레지스트리(등록 시스템)와 스마트 계약을 통해 에이전트 간 거래와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게임 버추얼스는 개발자들이 인프라 구축에 시간을 들이지 않고, 에이전트를 차별화할 핵심 기능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복잡한 설정이나 코딩 대신, 게임 버추얼스가 모든 기본 구조를 제공해 개발자들의 부담을 줄인다.
게임 버추얼스는 인간 중심의 전통적 상거래를 넘어, 에이전트들이 주도하는 새로운 상거래 시대를 그리고 있다. 향후 1년 내 에이전트 커머스가 주요 경제 활동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