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이 펏지 펭귄(PENGU)을 원화 마켓에 추가한다. 이번 거래 지원은 2024년 12월 24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펏지 펭귄의 입출금은 공지 게시 시점으로부터 2시간 이내에 가능하며, 지원 네트워크는 솔라나(Solana)로 한정된다. 기준가는 43.89원으로 설정됐으며, 입금 컨펌 수는 20회다.
빗썸은 안전한 거래 환경 제공을 위해 초기 거래 제한을 도입한다. 거래 시작 후 △5분간 매수 주문이 제한되며 △기준가의 -10% 이하 또는 +100% 이상의 가격으로 매도 주문이 제한된다. 자동 주문은 거래 시작 후 첫 체결이 완료된 이후부터 가능하다.
트래블룰 준수를 위해 빗썸은 지정된 가상자산사업자 거래소와의 입출금만 지원한다. 미지원 거래소를 통한 입금은 반영되지 않으며, 반환 절차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또한, 빗썸에서 지정한 거래 제한 대상 거래소와의 거래는 이용 약관에 따라 제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다.
입출금 시에는 가상자산의 주소 체계와 네트워크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오입금은 기 공지된 유형에 대해서만 처리가 가능하다.
빗썸은 “안전한 거래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제한 사항을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며 “펏지 펭귄 거래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