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박현재] NFT 플랫폼 매직 에덴(Magic Eden)이 솔라나(Solana) OG 프로젝트들과 함께 과거의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최근 열린 ‘Solana OGs’ 스페이스는 OG 프로젝트들이 △과거의 영광 △현재의 도전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생태계의 발전을 축하하는 시간이었다. OG(Original Gangste)는 특정 NFT 프로젝트나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맴버를 말한다.
매직 에덴은 솔라나 생태계의 진정한 OG
매직 에덴은 초기 솔라나 NFT 시장의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으며 생태계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진행자는 “매직 에덴은 진정한 OG다. 현재 여러 체인으로 확장됐지만, 솔라나 생태계에서 시작된 그 역사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각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과정에서 매직 에덴과의 협력을 강조했다. NFT 시장 초기에는 단순한 작품 제공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로열티와 커뮤니티 관리 등 새로운 도전에 직면했다.
참여자 중 한 사람은 “로열티가 사라지는 시기를 겪으며 우리 프로젝트는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찾아야 했다. 매직 에덴은 이런 어려운 시기에도 생태계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며 프로젝트들이 지속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밝혔다.
매직 에덴은 OG 프로젝트들과 협력해 오픈 에디션 NFT를 출시하며 생태계 발전을 기념했다. 이번 컬렉션은 OG 프로젝트들의 역사를 기념하고, 생태계의 가치를 다시금 확인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솔라나는 도전과 기회의 장이다. 매직 에덴과 OG 프로젝트들은 과거의 성공과 실패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앞으로도 우리는 함께 성장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스페이스는 매직 에덴이 솔라나 생태계의 중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자리였다. NFT 시장의 밝은 미래를 위해 OG 정신을 공유한 매직 에덴과 프로젝트들의 협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