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US 임시 CEO 노먼 리드가 디지털 자산의 미래와 규제 도전 과제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그는 2025년까지 디지털 자산이 주류 금융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 예상했다.
리드는 암호화폐 산업이 규제 장벽에도 불구하고 계속 성장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디지털 자산이 미국과 전 세계 주류 금융 생태계에서 점진적으로 발전하며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과정은 각 사이클이 이전 사이클의 기반이 되는 발전 단계로 설명했다.
바이낸스US는 2023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분쟁을 겪으며 규제의 어려움을 감지했다. 리드는 SEC의 접근 방식이 암호화폐 산업의 혁신을 저해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비판했다. 그는 SEC의 과도한 규제에 대해 반발하며, 현재까지 어떠한 위법 행위의 증거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리드는 앞으로 SEC의 새로운 리더십이 디지털 자산 규제를 개선할 가능성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보였다. 특히, 폴 앳킨스(Paul Atkins)가 SEC의 차기 위원장으로 임명되면 명확하고 실질적인 규제 체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했다. 마지막으로 리드는 암호화폐의 번영을 돕고, 미국인이 선택의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이 기사는 2024년 12월 24일, 12:5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