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G.A.M.E)이 버추얼스 생태계(Virtuals Protocol)에서 중요한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는 쇼피파이(Shopify)가 결제와 물류를 간편하게 제공하면서 전자상거래를 혁신한 방식과 유사하다. 쇼피파이는 연간 5000억 달러 규모의 경제 활동을 지원하며 △결제 △물류 △고객 지원을 한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게임 버추얼스도 에이전트 커머스를 위해 비슷한 역할을 한다. 이 플랫폼은 △자율 에이전트 생성 △거래 참여 △상호작용을 위한 로우코드를 제공한다. 로우코드는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도 기능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간단한 시스템으로, 기술 지식이 부족한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버추얼스 프로토콜은 금융기관 간 결제를 연결하는 스위프트(SWIFT)처럼, 온체인 에이전트 레지스트리와 스마트 계약을 통해 에이전트 간 거래와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복잡한 인프라 구축 대신 에이전트를 차별화하는 핵심 기능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게임 버추얼스는 인간 중심의 전통적 상거래를 넘어, 에이전트 주도의 상거래 시대를 그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에이전트 커머스가 향후 1년 내 주요 경제 활동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 이 기사는 2024년 12월 24일, 13:52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