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정화 기자] XRP가 3달러 저항선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최근 시장 조정의 영향으로 상승세가 주춤한 모습이다
24일(현지시간) 핀볼드에 따르면, XRP는 2.30 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4% 이상 상승했다. 하지만 지난 일주일 동안 리플(Ripple)과 연관된 이 토큰은 14% 가까이 하락하며 시장 변동성을 반영하고 있다.
블록체인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가 공유한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XRP 고래들은 24시간 동안 4000만 개의 XRP를 매수했다. 이는 최근 매도 압력이 컸던 XRP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된다. 예를 들어, 12월 19일 XRP는 하루 동안 70억 달러 규모의 자금 유출을 기록하며 시장 전반의 약세 흐름을 반영했다.
역사적으로 대규모 고래 매집은 종종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으며, 이번에도 유사한 움직임이 기대된다.
핀볼드가 인공지능(AI) 기반 분석 도구인 챗GPT-4를 활용해 예측한 결과에 따르면, 고래 매수의 영향은 약 1주일 이내에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외부 시장 심리와 같은 요인도 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XRP는 2.75달러에서 3달러의 저항선을 향해 도전할 가능성이 있다. 다만, 시장 상황이 악화되면 가격은 다시 2.15~2.20달러 수준으로 하락해 안정될 수 있다.